스플릿, 유지태 이다윗 꿀잼 볼링 영화

웨이브에서 재미있는 영화 한 편을 발견해 포스팅 해볼까 한다. 유지태, 이다윗, 이정현 주연의 볼링 영화 스플릿이라는 작품이다.

한물간 볼링 선수가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소년을 만나 내기 도박 볼링 세계로 끌어들인다는 내용. 한국 영화에서는 보기 드문 볼링이라는 소재를 코믹과 감동으로 잘 버무린 작품이다.

감동과 웃음, 유지태 이다윗 케미


스플릿, 유지태 이다윗 꿀잼 볼링 영화

연기 잘하는 배우 이다윗.

제목
스플릿 (Split)
감독
최국희
출연
유지태(철종), 이정현(희진), 이다윗(영훈), 정성화(두꺼비), 권해효(백사장)
개봉일/관람등급
2016 .11.09 / 15세 관람가
장르/러닝타임
스포츠,드라마 / 121분
쿠키영상
없습니다
손익분기점
160만

상당히 재미있고 몰입도도 좋은 영화인데 75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데 그쳐 손익분기점은 넘기지 못했다.

스플릿 (Split) 줄거리

– 약간의 내용 누출이 있습니다. –


img

유지태(철종 역), 이정현(희진 역).

철종은 왕년에 이름 꽤나 날렸던 볼링선수였다. 하지만 사고 이후 다리를 다쳐 현역에서는 은퇴한 상태. 지금은 내기 볼링판을 전전하는 안습 인생이다. (낮엔 가짜 석유를 팔고 밤엔 내기 볼링, 나름 투잡러).

철종과 함께 작업하는 내기 볼링 브로커 희진. 두 사람은 초반에 잃어주다가 판돈을 올린 뒤 돈을 쓸어담는다. 진부하지만 가장 잘 통하는 방식이다.


img 2

볼링 천재 이다윗 (박영훈 역).

그러던 어느 날, 철종의 눈에 한 볼링 천재 소년이 들어온다.

던졌다 하면 스트라이크를 양산하는 영훈의 등장에 철종의 가슴은 벅차오르고.. 영훈을 이용해 내기 볼링판을 싹쓸이하겠다는 보랏빛 꿈을 키워나가는 철종.


20220331 180936

하지만 영훈에게는 단점이 하나 있었으니 10번 레인이 아니면 본인 실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것. 그는 자신만의 세계에 빠진 서번트증후군을 앓고 있기 때문이다.

서번트증후군 뜻

자폐나 지적장애를 가진 사람들 중에서 보기 드물게 나타나며, 뇌손상을 입었지만 특정 분야에서 천재적인 능력을 보이는 것.


img 4

두꺼비 역 정성화.

희진이 운영하던 볼링장은 도박판의 큰 손 두꺼비에게 담보 잡혀 있는 상태. 두꺼비는 선수시절 한번도 이겨보지 못한 철종에게 컴플렉스가 있다.

철종은 큰 돈을 벌기 위해 영훈을 꼬드겨 한 팀이 된다. 영훈의 10번 레인 집착 문제도 해결하고 승승장구하는 두 사람. 볼링 천재 영훈은 철종이 싸 놓은 큰 똥 스플릿도 척척 처리하며 철종을 기쁘게 한다.

시간이 흘러 철종에게 큰 건수가 생긴다. 백 사장이 거액을 줄테니 중국팀과 한 판 대결을 벌여보자는 것. 자신만만하게 제안에 응하는 세 사람. 그런데 그 판을 설계한 브로커는 바로 두꺼비인데..


20220331 181010

스플릿 (Split) 감상후기

1. 볼링 좋아하는 내 취향을 잘 저격했다. 스포츠 장르의 재미와 휴먼 드라마 장르의 훈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말아톤과 타짜를 섞어놓은 느낌이라는 네티즌들 평가에 동의한다.  크게 불편하거나 잔인한 장면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2. 정성화 악역 연기 맛깔나게 잘한다. 유지태 너무 멋지다. (역할에 맞게 꼬질꼬질한 모습으로 나오지만 배우 자체의 아우라를 지우기는 역부족).

영화 & 영화인] – 영화 속 역대급 악역 10인

3. 배우 이다윗의 재발견. 난 서번트증후군을 자세히는 모르지만 역할을 위해 공부를 많이 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연기력이야 뭐 두 말하면 입아프고, 자신만의 독특한 투구폼으로 깨알 웃음을 선사했다.


20220331 180806

4. 2시간이 넘는 긴 러닝타임에도 지루함을 느낄 수 없었다. 영화 보는 내내 볼링장 가고 싶어 혼났다. 아쉬운 대로 vr 볼링이라도 해야겠다.

–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 후기 (premium bowling vr)

5. 오늘 저녁엔 짜장면에 밀키스 사먹어야지. 근데 왜 흥행에 실패했을까?

개인적인 평점 9/10

내 평점은 9점. 유지태, 이다윗 연기 정말 잘하고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적절히 잘 잡아냈다.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movie.daum.net) <-